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윙키즈 예고편 반응좋아 손익분기점은?

영화이야기

by 파라다이스 이면 2018. 12. 13. 21:49

본문

스윙키즈 예고편 반응좋아 손익분기점은?


창작 뮤지컬 로기수를 각색한 스윙키즈는 6.25전쟁이 있던 1951년 거제 포로수용소에서 댄스단을 구성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소재로 한 영화다.

탭댄스가 가미된 영화인 스윙키즈는 흥이 절로 생긴다는 평을 받았는데 시사회에 참여였었던 관객들은 영화를 보다고 발을 절로 구르게 된다는 얘기를 하기도 했다.




스윙키즈


감독 강형철

제작 이안나, 유성권, 안희진

주연 도경수, 박혜수, 자레드 그라임스, 오정세 김민호

촬영 김지용(남한산성, 밀정)

음악 김준석(과속스캔들, 써니 ,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백일의 낭군님)

안무 이란영 (뮤지컬 모차르트)

미술 박일현 (공작, 히말리야)

개봉일 2018년 12월 19일

상영시간 133분




뮤지컬 스윙키즈와 영화 스윙키즈


영화의 배경은 1951년 거제 포로수용소인데 뮤지컬에서는 포로수용소의 상황을 관객에게 설명하기 위해 1막에서 시간을 많이 소비했지만 영화에서는 압축적으로 표현했다.

주인공 로기진을 뮤지컬에서는 카리스마 있는 인물로 표현했지만 영화에서는 평면적인 인물로 묘사했다. 로기진이 구체적으로 묘사 되었다면 동생 로기수가 갖는  '인민영웅의  동생'의 정체성을 조금더 구체적으로 묘사할수 있었을텐데 그렇게 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있다.

뮤지컬과 결말도 조금은 다른데 조금은 무거운 결말을 짓는다.



스윙키즈 손익분기점


스윙키즈의 손익분기점은 370만명이다. 강형철 감독은 손익분기점 370만을 넘기면 도경수를 업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연말 연시와는 어울리지 않은 결말때문에 살짝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 예로 영화 남한산성의 경우 추석시즌에 무거운 부분때문에 손익분기점을 넘기 못하기도 했었다.



스윙키즈 등장인물 도경수


도경수는 로기수 역을 맡았는데 북한 인민국 포로이고 인민영웅인 로기긴의 동생이다.

반항적인 기질이 다분한 로기수는 소련 전통춤을 잘 추고 투철한 사상을 지닌 인물로 어느날 탭댄스에 매료되어 스윙키즈 댄스단에 들어가게 된다.


거제 포로 수용소에서 트러블 메이커 였던 로기수는 미국 춤인 탭댄스를 추면 안된다.

하지만 매력에서 빠져나오질 못하는데....






박혜수


양판래 역을 맡은 박혜수는 남한사람으로 등장한다.

영어뿐만 아니라 4개 국어에 능통한 통역사지만 무허가 통역사이다.

집안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입장인 양판래는 스윙키즈 댄스단 통역을 하게 되고 댄스단에도 합류하게 되는데.....



자레드 그라임스(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유명한 전문배우)


잭슨역을 맡은 자레드 그라임스는 스윙키스 댄스단을 구성하는 미군 하사다.

로기수를 비롯한 스윙키즈 단원에게 탭댄스를 가르쳐 주고, 로기수의 심경변화를 일으키는 주역이기도 한다.

흑인인 잭슨은 인종 차별을 겪는데...






오정세


강병삼 역을 맡은 오정세는 남한인인데 전쟁때문에 아내와 헤어지게 된다.

군인으로 오해를 받은 강병삼은 군인으로 오해를 받아 체포되게 된다.

헤어진 아내를 어떻게든 만나고 싶은 강병삼은 유명해지면 아내를 만날수 있을 까 하는 생각에 스윙키즈에 들어간다.





스윙키즈 시사회 후기


스윙키즈는 도경수가 없었다면 상상할수도 없었다는 반응인데 영화를 다 보고난 후의 반응은 엇갈린다.


시사회에서 영화를 본 관객들은 초반부에는 영화가 너무 재미있는데 중반부에서는 조금 지루한 부분이 없지 않고, 산만하다는 평도 있다.


후반부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즐기기에는 좋다는 평을 받았는데 이정도 호불호라면 개봉날 영화를 봐야 알듯하다.




비틀즈 원곡 삽입


한국 영화 처음으로 비틀즈 원곡 Free as a Bird가 포함이 되었는데 엔딩 크레딧과 함께 흐르며 영화의 감동을 배가 되게 한다. 비틀즈 측에서 이례적으로 원곡의 사용을 허용했는데 새처럼 자유롭게 날아가고 싶다는 의미의 가사를 담은  Free as a Bird는 이념을 넘어 꿈과 열정, 자유를 갈망하는 '스윙키즈'댄스단을 대변하기도 한다.

시사회를 즐긴 관객들은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때 나오는 비틀즈 노래는 다 듣고 나와야한다." "결말의 여운이 계속 떠나지 않는다"라는 평들을 남겼다.


강형철 감독의 4년만의 신작인 스윙키즈가 손익분기점을 무난하게 넘기면서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길 바라면서 예고편을 남겨본다.





스윙키즈 예고편 1차


스윙키즈 예고편 2차


또다른 영화 이야기


▶2018/12/11 - [영화이야기] - 마약왕 이두삼 실화

2018/10/25 - [영화이야기] - 영화 리뷰] 완벽한 타인

2018/10/26 - [영화이야기] - 영화 리뷰] 창궐



'영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령을 잡아라 등장인물  (0) 2019.10.21
거미 노래모음  (0) 2018.12.11
마약왕 이두삼 실화  (0) 2018.12.11
이치현 나이 키 아내  (0) 2018.11.06
영화 리뷰] 창궐  (0) 2018.10.2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