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닷 큰아버지 마이크로닷이 간곳은?

스타이야기

by 파라다이스 이면 2018. 11. 27. 09:51

본문

마닷 큰아버지 마이크로닷이 간곳은?



2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섹션TV 연예통신'은 마이크로닷 부모의 사기 논란에 대해 파헤쳤습니다.


섹션TV 연예통신 제작진과 만난 마닷 큰아버지 신형웅 씨는 

"(마이크로닷 가족이) 젖소를 키웠는데 저녁에 젖 짤 때 바쁘니까 (마이크로닷 부모가) 우리 집에 마이크로닷을 자주 맡기곤 했다. 마지막 떠나던 날(도주하던 날) 새벽 가까이가 됐는데 (마이크로닷을) 데리고 간다고 끌어안고 나갔다. 그렇게 밤에 도망간 거다. 난 몰랐다"


고 말했는데 친형제이다 보니 더 많이 도와줬다고 하네요.




마닷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


'부모 사기'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래퍼 마이크로닷이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는데 25일 출연 중인 모든 프로그램 제작진에게 "하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도시어부'를 비롯해 '날 보러와요', 출연이 예정돼 있는 올리브 '국경없는 포차'에서 하차했는데 모든 방송 활동 중단은 마이크로닷이 '부모 사기'에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힌지 1주일만입니다.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사건은  19일 온라인 상에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과거 충북 제천에서 뉴질랜드로 떠났을 당시, 사기를 저질렀다는 주장이 제기되었고 마이크로닷 측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면서 법적대응하겠다는 강경한 태도를 취했지만 이후 구체적인 피해 증언이 쏟아지면서 상황은 반전됐습니다.




결국 마이크로닷은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저희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 아들로서 내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사과에도 불구하고 논란은 더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에는 마닷 큰아버지 역시 2억원의 피해를 입었다는 인터뷰가 공개되면서 논란은 더욱 거세졌는데 지난 9월 마이크로닷이 방송에서 큰아버지에 대한 일화를 언급한 바 있어, 그가 부모 사기 의혹을 알면서도 감추려한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실제로 마닷 큰아버지는 방송 인터뷰에서 "동생 보증을 선 뒤에 피해자들이 '동생이 사기를 치고 도망갔으니 보증인인 당신이 갚아라'며 빚 독촉을 했다"는 일화를 털어놓기도 했습ㄴ디ㅏ.



마이크로닷 부모 공소시효는?


20년이 지난 사건에 대해 공소시효가 소멸된지 의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인한테 피해갈 걸 알면서 계획적으로 밤새 도망간게 문제, 형사처분을 면할 목적으로 국외로 간 것이 인정되면, 그 기간동안 공소시효는 정지된다. 사건 20년이 지났더라도 공소시효 남았을 여지가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닷이 간곳은?


 현재 뉴질랜드에 있는 마이크로닷 부모에게 인터폴 공조 요청을 보낸 상황이고 해당 경찰서에는 공문을 보내 적색수배 요청을 내린 상태입니다.

 경찰은 "소속사 측에 연락취하지만 연락이 안 된다"면서 현재 마이크로닷이 연락두절하고 잠적했다고 하네요.


형법상 은닉, 도피죄의 경우 당사자가 아닌 마이크로닷에게도 적용되는지도 궁금한데  "가족간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다"  "민형사상 어떤 법적인 책임도 부담을 한다고 볼 수없다"고 합니다.




 

2018/11/22 - [스타이야기] - 마이크로닷 부모 인터폴 수배 결정 도시어부 녹화취소

2018/11/21 - [스타이야기] - 마이크로닷 사과

2018/11/06 - [세상사는이야기] - 도끼 돈 많은 이유 재산 집 도난사고



사진 글 출처 디스패치, 섹션 TV


관련글 더보기